karamelly,

국내 최초 선보이는 공정무역인증 화장품

카라멜리는 왜 설탕의 공정무역에 주목한 것일까요?


전 세계적으로 설탕 소비량은 급감하는 추세입니다.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 설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대체 감미료에 설탕의 자리를 빼앗기는 결과로 이어졌죠.


이러한 설탕 소비의 감소로 인해 대다수의 기업들은 제조단가를 낮추는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건비를 감축하였고, 그 부담은 설탕 농가에 고스란히 전가되었습니다. 제 3국가 사탕수수 농장에서 매일 쉬지 않고 14시간씩 일하며 받는 농부의 수당은 고작 1달러 남짓. 빚에 허덕이는 농가에서 어린 아이들의 노동력마저 착취되는 현실을 우리는 그저 바라 볼 수만은 없었습니다. 설탕을 공정하고 지속적으로 소비할 수 있다면 그들의 고단한 삶에 희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공정무역 설탕으로 만들어진 카라멜리와 함께 매일매일이 달콤해지는 일상을 직접 경험해보면 어떨까요? 당신이 지워낸 것은 묵은 노폐물과 메이크업만이 아니라, 지구 반대편 사탕수수 농가에 드리운 어두운 그림자였다는 것을 기억해요. 

설탕을 카라멜라이즈 하여 피부 당충전! 


입 안 가득 퍼지는 카라멜의 달콤함을 좋아하세요?

사르르 녹일 것 같은 카라멜의 단맛에 지친 피로까지 훨훨 날아가버려요. 하지만, 그거 알고 계셨나요? 설탕을 녹여 만든 카라멜은 먹을 때 보다 피부에 바를 때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는 사실을요. 설탕을 직접 섭취하게 되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지만, 바르는 설탕은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당이 단백질과 결합해 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만들 뿐 아니라 세포 속 깊숙이 수분을 전달해 더욱 촉촉하고 탄탄해지는 피부결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답니다. 먹는 설탕 보다 바르는 설탕에 더 주목해야만 하는 이유, 바로 이 때문이죠!  보습은 기본 , 콜라겐을 딱풀 바른 것처럼 고정시켜서 탄력을 증가시켜요.


평범한 일상이 조금 더 윤이 날 수 있도록, 가치 있는 것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카라멜리로 날마다 당 충전하세요

공정무역 설탕에서 카라멜리 화장품 탄생까지의 과정


1. 모리셔스섬의 사탕수수는 사탕수수 성숙 주기와 모리셔스 기후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 친환경 공법으로 재배됩니다.


2. 친환경 사탕수수 가공 경험이 풍부한 설탕 엔지니어가 높은 수준의 가공시설에서 즙을 낸 후, 끓여서 건조합니다. 사탕수수 생산부터 가공까지 모든공정에 방부제나 화학물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정제하지 않아 미네랄과 영양성분이 풍부한 모리셔스산 머스코바도는 글로벌 식품 안전 관리 시스템에서 최상의 품질을 구현합니다.


4. 공정무역기구와 연대하는 모리셔스 사탕수수 농가는 윤리, 환경, 사회적 원칙을 지키면서 천연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탕수수 부산물은 폐기물로 처리되지 않으며, 카라멜리의 포장재로 재탄생되었습니다.


5. 한국 최초의 공정무역 인증화장품 카라멜리는 공정무역기구 네트워크를 통해 모리셔스산 머스코바도를 공급받습니다. 설탕이 고온에서 녹아 액상으로 변하는 ‘카라멜라이즈’ 공법을 적용하여 카라멜리 화장품이 탄생됩니다.


6. 원료의 공급부터 생산, 유통 전 과정에 거쳐 국제공정무역 기구 관리아래 카라멜리의 모든 제품은 유럽 비건인증 제조시설에서 생산됩니다.


7. 카라멜리의 전 제품에는 페어트레이드(Fairtrade) 마크를 부착하여 공정무역의 투명성을 보장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정무역은 환경파괴, 인권침해와 같은 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정무역 (FAIRTRADE)은 생산자의 삶을 변화시킵니다. 그리고 높은 품질의 인증받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기여합니다. 

[ 국제공정무역기구와 지속가능개발목표 ]


1. 정당한 가격 (최저가격)을 통한 생산자와 노동자의 안정적인 수입 확보

2.지속 가능한 농업으로 기아 종식

3. 농업분야의 성별 격차 해소

4. 양질의 일자리와 적절한 수입 보장

5. 공급망 대한 엄격한 사회, 경제, 환경 기준

6.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무역

7.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생산자 협동조합 (행동하는 민주주의) 

8. 더 공정한 무역을 위한 국제 협력

floating-button-img